◀ V C R ▶

현재 이화에는 나눔과 헌신이라는 건립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이화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이번 3월부터 2기 사회봉사기획단을 조직해 저소득 가구를 위한 교육봉사 및 건축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방학동안 이화인 자원 봉사자를 모집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교육, 건축, 의료 봉사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중국, 태국으로 한정됐던 해외봉사단 파견 대상 국가는 2000년대 후반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까지 확대됐습니다. 이와 같이 해외로 뻗어간 이화의 봉사정신은 지난 2월 국내 대학 중 최초로 해외에 사회복지센터를 건립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 S Y N ▶ 김미혜 (사회복지전문대학원장)

본 센터는 캄보디아 프놈펜시에 있는 여성, 그리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설립됐습니다. 그래서 이게 잘 돼서 주변 국가로 퍼져갔으면 하는 것이 저희의 소망입니다.



◀ V C R ▶

이화복지관 역시 이화인들의 자원봉사와 후원으로 다양한 봉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손가정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과 청소년 및 노인 자활사업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이화의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 S Y N ▶ 노인한글교실 수강생

선생님이 너무 자상하게 가르쳐주시고 항상 웃는 얼굴이라서 좋고요. 똑소리 나게 가르쳐주세요.



◀ S Y N ▶ 최혜진 (법학 06, 11년 졸)

‘시간 여유가 있을 때 활동을 한 번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게 됐어요.) 보람있죠. 어머님들이 저는 별로 해드리는 게 없는데도 고맙다는 말을 계속 하시거든요. 제가 스스로 느끼는 게 더 많아요.



◀ V C R ▶

이화 사회봉사센터와 사회복지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로 학생 자원 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EUBS 인원진입니다.



취재 : 박선영, 인원진
아나운서 : 오양훈
총편집 : 오양훈,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