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본교 경력개발센터는 지난 학기부터 군 진출을 준비하는 이화인들을 위해 ‘예비 장교 클럽’을 운영해왔습니다. ‘예비 장교 클럽’ 소속 이화인들은 올해 초 육해공군 장교로 전원 합격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 S Y N ▶ 김해인 (정치외교 08 , 2012 해군 장교 합격자)

국가를 위한 직업을 갖고 싶었는데 여러 가지 길이 있잖아요. 어떤 길을 갈까 고민을 하다가 (학교에서) 선배들이랑 만남을 많이 주선해 주셨어요. 그래서 3군 선배님들을 다 만나는 자리가 있었는데 그때 해군 선배님을 만났어요. 좋은 말씀 많이 듣고 하면서 (해군이 되기로) 결정하게 되었죠.



◀ V C R ▶

이에 경력개발센터는 이번 학기부터 '예비 장교 클럽'을 '장교 준비반'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치외교학과 09학번 김유라 씨와 체육과학과 10학번 이영지 씨는 이번 학기 ‘장교 준비반’에 지원하여 이달 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준비하게 됩니다.



◀ S Y N ▶ 김유라 (정치외교 09 , ‘장교 준비반’ 지원자)

저희 학교 선배님들이 장교준비반에 지원하고 전원 합격하셨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모인 친구들이 함께 꿈을 향해서 달려가는 거니까 흔들리지 않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S Y N ▶ 이영지 (체육과학 10 , ‘장교 준비반’ 지원자)

어렸을 때부터 할아버지께서 군인이신 모습을 계속 지켜보니까 저도 군인이 되어야겠다, 장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열심히 준비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훌륭한 해군이 되고 싶어요.



◀ V C R ▶

육해공군 장교 시험은 인적성검사와 체력검정, 그리고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경력개발센터는 ‘장교 준비반’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혜, 가산점 취득을 위한 수강료 지급, 해병대 캠프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V C R ▶

본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이화인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EUBS 고현정입니다.



취재 : 진경민, 고현정
아나운서 : 오양훈
총편집 : 오양훈,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