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지난 4일, 학생문화관 광장에서 총 3일간 이화속의 즐겨찾기, ‘학생활동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학생처가 주관해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학생 단체 활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이화인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 S Y N ▶ 김희조 (경제 10)

공지사항에 올라온 글들을 보고 신청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는데, 마음만 있었지 정작 한 건 별로 없거든요.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신청할 마음이 생기면 신청하고 싶어서 이렇게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 S Y N ▶ 조정민 (불어불문 11, PEACE BUDDY 회원)

제가 신입생일 때는 학교에 무슨 단체가 있었는지 몰랐는데 ‘학생활동 박람회’를 통해서 저희 ‘PEACE BUDDY’ 단체도 알릴 수 있어서 학생으로서 좋은 취지가 마련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V C R ▶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단체는 ‘이화캠퍼스리더’, ‘PEACE BUDDY’, ‘이화봉사단’ 등 총 12개였습니다. 박람회는 학생활동 단체별로 부스를 설치해 활동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과 사진을 전시하고 퀴즈와 게임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그 중 교환학생 봉사 단체 ‘PEACE BUDDY’에서는 자신들의 활동을 홍보하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 S Y N ▶

“친구 점심을 영어로?”
“버디 런치.”
“정답입니다.”



◀ V C R ▶

학생들은 ‘PEACE BUDDY’에 관한 퀴즈를 풀면서 재미와 정보,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장애학생도우미’에서는 점자열쇠고리만들기 이벤트를 통해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 S Y N ▶ 안윤진 (학생처 학생복지센터 직원)

(학생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마음은 있지만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어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번 ‘학생활동 박람회’를 통해 소개되는 다양한 교내 활동과 프로그램들에 참여해서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V C R ▶

많은 이화인들이 다양한 학생활동 정보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학생처는 앞으로 박람회의 규모와 참가 인원을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UBS 박수민입니다.



취재 : 박수민, 전혜인
아나운서 : 김은빈
총편집 : 김은빈, 장예리, 전혜인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