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지난 9월 10일 경영대학을 시작으로 각 단과대학에서 ‘찾아가는 CDC’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찾아가는 CDC'는 기존에 학생들이 취업 상담을 위해 경력개발센터로 발걸음을 했던 것과는 반대로, 경력개발센터가 각 단과대학에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S Y N ▶

일반적으로 목차가 흥미로워야 자기소개서를 보는 게 더 흥미가 있기 때문에 어필할 수 있는 게 있으면 어떤 활동들을 구체적으로 어필하는 게 필요해요.



◀ V C R ▶

2주 넘게 진행되었던 ‘찾아가는 CDC’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단과대 특성과 학년을 고려한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커리어와 관련된 인턴십,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의 정보도 제공받았습니다. 더불어 ‘Mini CQ’라는 자기역량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었습니다.



◀ S Y N ▶ 최반야 (경영 09)

(Mini CQ)설문지를 통해서 저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 S Y N ▶ 홍유안 (국제 11)

특별히 JPO라는 국제기구에 진출하기 위한 시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더 구체적으로 꿈을 꿀 수 있는 계기였던 것 같아요.



◀ V C R ▶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찾아가는 CDC'외에도 취업멘토링, 국제인턴십과 같은 경력개발 교과목과 워크숍 및 상담을 포함한 커리어 컨설팅 등을 매 학기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 S Y N ▶ 김미숙 (경력개발센터 과장)

특별히 ECC를 찾아오기 힘든 단과대학들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우리가 그 단과대학을 직접 찾아가서 진로 컨설팅, 취업 컨설팅을 한번 실시를 해보자하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V C R ▶

경력개발센터는 오는 10월, 각 특강의 주제에 맞게 전문가들을 초청하는 시리즈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EUBS 황채린입니다.



취재 : 황채린, 안서현
아나운서 : 고현정
총편집 : 고현정,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