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용해 본 페이스북과 유투브에 이화가 등장했습니다.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대열에 이화가 국내 대학 최초로 뛰어든 것입니다.



◀ V C R ▶

본교는 지난 8월 23일부터 국내 대학 중 최초로 페이스북 ‘학교 그룹'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학교 그룹’ 서비스는 단순히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제공되는 ‘그룹(Group)’ 서비스에서 확장된 기능으로 학생, 동창, 교직원만이 가입할 수 있는 일종의 다기능 커뮤니티입니다. 기존에 페이스북에서 접할 수 있는 이화는 단순 소개용 페이지뿐이었지만, ‘학교 그룹’ 서비스를 통해 수강생 간, 동창 간, 사제 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 S Y N ▶ 손호영 (작곡 09)

온라인에서 학생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것 같고요, 앞으로 한 번 이용해보고 싶어요.



◀ V C R ▶

‘정의는 무엇인가’의 저자로 유명한 하버드대학 마이클 센델 교수의 강의를 유투브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국내 대학 중에서 이화가 최초로 강의 컨텐츠를 유투브에 제공합니다. 특히 인기 교양 강의인 김찬주 교수의 ‘현대물리학과 인간사고의 변혁’ 과목은 매 수업이 녹화돼 수업을 듣지 않는 사람들도 유투브 채널에서 생생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 V C R ▶

이는 본교가 지난 8월부터 유투브 에듀(YouTube Edu) 서비스에 ‘이화여자대학교 브랜드 사이트’를 개설했기 때문입니다. 본교가 2010년부터 이화글로벌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제작된 강의를 제공했던 것을 발판으로, 명사 특강과 홍보 영상, 그리고 현재 강의되는 수업을 자체 제작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S Y N ▶ 조일현 (교수학습개발원장)

최근에 우리 이화는 디지털 공간으로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식구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페이스북 학교 그룹이 되겠고요. 이화인 아닌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도 열려 있는데, 그 공간은 유투브 학교 브랜드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이 두 가지 공간에서 우리 이화인들이 전 세계 많은 사람들과 함께 교류하고,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V C R ▶

페이스북의 ‘학교 그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이화 메일 계정으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EUBS 인원진입니다.



취재 : 인원진, 김보경
아나운서 : 고현정
총편집 : 고현정,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