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2013년도 본교 교양 과정이 개편됐습니다. 기초교양 영역에 ‘나눔 리더십’과 ‘고전읽기와 글쓰기’가 신설됐고, 선택과목이었던 제2외국어 중급 과정이 제2외국어 II로 명칭이 변경됐습니다. 더불어, 이전과는 달리 동일 외국어 I과 II 교과목을 모두 수강해야만 제2외국어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핵심교양 영역은 기존 7개 영역에서 5개로 개편됐습니다.

◀ V C R ▶
최근 교양 교육은 의사소통, 문제해결을 비롯한 통합적 능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따라 본교 교양 과정 개편은 학생들의 인성과 더불어 인문학적 소양, 그리고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S Y N ▶ 김은실 (교양교육원 원장)
이화가 추구하고 있는 글로벌 시대의 인재를 교육하는 데 어떤 면에서 좀 더 통합적이고 체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V C R ▶
특히 ‘나눔 리더십’은 이화인들의 인성교육을 담당하게 됩니다. ‘나눔 리더십’은 전반부에는 이론교육을, 후반부에는 이론을 바탕으로 한 본격적인 체험활동을 진행합니다. 본 과목은 ‘소통과 나눔의 인재상’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S Y N ▶ 양민석 (‘나눔 리더십’ 담당 교수)
우리가 현장 속에서 활동을 하고 많은 부분들이 변화될 수 있다고 하는 공감들을 서로 나누고 그런 의미에서 인식과 실천, 공감을 함께 나눈다는 의미의 ‘나눔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 V C R ▶
본교가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키우기 위해 적극적인 교양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EUBS 최정아입니다.

취재: 전혜인, 최정아
아나운서: 고현정
총편집: 고현정, 김보경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