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총학생회 '우리이화'가 이번 학기부터 '온카드 제도'를 시행합니다. '온카드 제도'를 통해 이화인들은 총학생회와 제휴된 업체에서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이화’는 현재 이대 앞 10여개 상점들과 제휴를 맺었습니다. 학생들은 약 10~20%를 할인받을 수 있고, 별도의 카드를 만들 필요 없이 학생증을 제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V C R ▶
“이대 학생이신가요?”
“네.”
“학생증 제시하시면 할인혜택 있거든요.”
“네.”
“괜찮으세요?‘
“네.”

◀ V C R ▶
‘온카드 제도’는 ‘우리이화’가 연세대, 홍익대 총학생회와 연계해 시행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이대 앞 상권뿐만 아니라 연세대와 홍익대 상권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세대와 홍익대 일대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점은 음식점 외에도 다양합니다.

◀ S Y N ▶ 봉우리, 김경내 (총학생회장, 부학생회장)
상점들이 할인을 많이 해주시면서 이화인들의 생활비가 절감되기를 바라며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독점 계약 형식이기 때문에 주변의 다른 상점들까지도 함께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했고요.

◀ V C R ▶
2012년부터 ‘온카드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연세대 총학생회는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세대 총학생회와 제휴를 맺은 영화관과 피자전문점의 온카드 사용 건수는 한 학기동안 각각 1만 5천 건, 500여 건에 달했습니다.

◀ S Y N ▶ 주현웅 (연세대 정보산업공학과 12)
학생이라서 돈이 많이 없는데 온카드로 좀 더 싸게 치킨집이나 당구장 등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V C R ▶
총학생회는 ‘온카드 제도’ 활성화를 위해 매뉴얼을 배부하고 있습니다. EUBS 최경입니다.

취재: 인원진, 최경
아나운서: 고현정
총편집: 고현정, 김보경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