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2015년부터 ‘레지던셜 칼리지’가 시행됩니다. 레지던셜 칼리지는 모든 신입생들을 한 학기동안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신입생들은 캠퍼스에서 함께 생활하며 대학생활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 V C R ▶
기획처는 1600여 명의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는 RC전용 기숙사를 한우리집 맞은편에 지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RC는 8개의 칼리지로 구성되며 각 칼리지 당 약 200명의 학생들이 임의로 배정됩니다. 학생들은 담당 교수 1명, 조교 10명과 함께 생활하며 칼리지 대항전, 명사 초청 강연회, 봉사 활동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 S Y N ▶ 남영숙 (RC 담당 교수 / 국제교류처 부처장)
레지던셜 칼리지는 이화의 신입생들이 저와 같은 마스터 교수, 조교 선배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인적인 교육을 받게 해주고 이화인으로서의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키워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V C R ▶
RC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한우리집에서 시범운영이 시작됩니다. 시범운영은 이번 학기부터 1학년 기숙사생 중 지원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3학기에 걸쳐 진행됩니다. 15명의 학생이 한 조가 되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합니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활동은 2015년 RC 프로그램으로 선정됩니다.

◀ V C R ▶
신입생뿐만 아니라 재학생도 RC에 조교로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기숙사 조교가 행정 업무만을 담당했던 반면, RC의 조교인 RCA는 신입생들과 함께 활동에 참여하며 보다 친밀한 관계를 갖습니다. 이번 학기엔 10명의 RCA가 6대 1의 경쟁을 거쳐 선발됐습니다.

◀ S Y N ▶ 송인영 (RCA / 정치외교학과 12)
신입생들이 학교에 와서 겪는 고민들을 함께 공유하는 언니가 되기 위해서 멘토에 지원했습니다. 저희 (RCA) 아래로 15명의 멘티들이 있어서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V C R ▶
본교는 RCA의 모집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UBS 김희완입니다.

취재: 김희완, 이예은
아나운서: 최정아
총편집: 김송미, 최정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