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2013학년도 2학기부터 본교의 수강신청 제도가 변경됐습니다. 기존 수강신청 제도의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자동순번대기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우선 수강신청제도를 시범적으로 실시했습니다.

◀ V C R ▶
자동순번대기시스템은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서버에 접속할 경우, 학생들에게 로그인한 순서대로 번호를 발급하는 제도입니다. 대기 순번를 받은 학생들은 화면에 제시된 시간만큼 대기한 후, 사이트에 접속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S Y N ▶ 김영철 (학적팀 과장)
학교 측에서 자동순번대기시스템을 도입한 이유는 예를 들어 매크로, 새로고침, 연속클릭 등 학생들의 비정상적인 방법을 이용한 수강신청을 줄이거나 제한하고 공정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대기번호를 통해서 수강신청 서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 V C R ▶
또한 복수전공이 활발한 일부 과의 수강신청을 타 학과보다 먼저 하는 우선 수강신청제도가 시행됐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학생들이 학과에 상관없이 동시에 수강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복수전공생이 많은 경영학과, 경제학과, 심리학과의 학생들이 전공과목을 신청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우선 수강신청제도를 통해 경영, 경제, 심리학과 학생들은 전공과목 신청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 S Y N ▶ 백지현 (중어중문학과 11)
저는 경영학과 복수전공하는 학생인데요. 저번에는 신청자가 많아서 (전공과목을) 한 과목도 신청 못한 적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우선 수강신청 제도를 통해) 수월하게 원하는 과목을 신청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 V C R ▶
한편, 일부 학생들은 변경된 수강신청 제도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S Y N ▶ 김윤지 (경제학과 12)
그거(자동순번대기시스템)를 이용해 봤는데, 별로 수강신청에 큰 도움이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자동순번대기시스템이) 있었던 거랑 없었던 거랑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 V C R ▶
학교 측은 자동순번대기시스템을 계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며, 우선 수강신청 제도는 충분히 검토한 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UBS 최슬기입니다.

취재: 최슬기, 박다희
아나운서: 최정아
총편집: 김송미, 최정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