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이화인들은 요즘 어떤 것이 가장 큰 고민일까요?

◀ S Y N ▶ 강기목 (역사교육과 09)
개강인데 환절기라서 피부에 트러블이 좀 많이 생겨서……..

◀ S Y N ▶ 김지아 (지리교육과 09)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고 싶은데 어디에서 맞아야 싸고 안전하게 맞을지 고민이에요.

◀ S Y N ▶ 안소현 (독어독문학과 11)
진로 문제?

◀ V C R ▶
이화인들은 이러한 고민들을 대학건강센터 상담클리닉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부 상담클리닉보다 저렴하며 교내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건강 공제비를 낸 이화인들은 무료로 상담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V C R ▶
이 상담 클리닉은 이대 목동병원에서 근무하는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부인과, 피부과, 정신과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는 여성건강, 피임 등의 문제를 상담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피부과에서는 여드름이나 아토피성 피부염 등 피부질환 관련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S Y N ▶ 이한솔 (국어국문학과 09)
몇 번 이용해 봤는데 되게 상담을 잘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확대해서 시행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 V C R ▶
또한 정신과에서는 진로 고민, 대학생활 적응문제 등을 다룹니다. 정신과 상담은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2학기부터 월1회에서 2회로 늘렸습니다.

◀ S Y N ▶ 김주영(대학건강센터 과장)
2000년대 초반에 학생들 요구도가 이제 이런 정신과라든가 산부인과라든가 피부과에 상담을 했으면 좋겠다. 이런 요구도에 의해서 지금 현재 산부인과, 피부과 그리고 정신과 이렇게 세 과에 대한(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 V C R ▶
대학건강센터의 의료상담은 방문상담과 온라인 상담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방문 상담은 학기 중에 가능하며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 사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이화인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상담은 비공개로 이루어집니다.

◀ V C R ▶
이화인들의 다양한 고민, 본교 대학건강센터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EUBS 조은정입니다.

취재 : 이지영, 조은정
아나운서 : 최정아
총편집 : 김송미, 최정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