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 ▶

1. 이화여대 생명윤리위원회, 국내 대학 최초 국제인증 획득
본교 생명윤리위원회가 국내 대학 최초로 생명의학연구윤리분야에서 국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국제인증 획득을 통해 본교는 수행 중인 각종 연구가 윤리적으로 수행되는 동시에 국제적 수준에 부응하는 연구 심의가 진행되고 있음을 공인받게 됐습니다.

2. 제13회 김옥길 기념강좌 ‘시장사회를 넘어: 공동체 경제와 젠더’ 개최
지난 11월 22일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본교 한국여성연구원의 주관하는 제 13회 김옥길 기념강좌 ‘시장사회를 넘어: 공동체 경제와 젠더’를 개최했습니다.
특히 올해 강연에서 경제에 대한 새로운 담론과 다양한 경제적 실험을 발전시켜온 실천학자인 캐서린 깁슨이 특별 강연자로 나섰습니다.

3. 학생처 사회봉사팀 ‘2013 이화인이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개최
학생처 사회봉사팀이 지난 13일 이웃 사랑의 이화 정신을 실천하는 ‘2013 이화인이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을 개최했습니다.
13회를 맞이하는 이 봉사 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들과 교직원, 지역 주민이 함께 김장을 담가 이웃 사랑을 실천했습니다.

4. ‘아름다운 이화인상’수상자에 김송자 대천애육원 원장
본교 총동창회가 선정하는 ‘아름다운 이화인상’ 수상자로 지난 20여 년간 결손가정 유아와 청소년 돌봄에 헌신해온 김송자 대천애육원 원장이 선정됐습니다.
김송자 원장은 지난 20여년을 결손가정 유아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용기의 싹을 틔워 우리 사회에 나눔과 베품, 섬김이라는 고귀한 실천을 보여줬습니다.

◀ 영상취재 ▶

조예대 졸업전시회

취재 : 김보경, 엄윤주
아나운서 : 엄윤주
총편집 : 김보경, 엄윤주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