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2013년 55대 사법고시에서 본교 법학과에 재학 중인 신지원 씨가 수석으로 합격했습니다. 작년 47회를 마지막으로 폐지된 외무고시에서는 최연소 합격자가 나왔습니다. 이화의 국가고시 강세는 올해만의 일이 아닙니다. 본교는 최근 5년간 사법고시와 행정고시에서 대학별 합격자 수 5위권 안팎의 성적을 냈습니다.


◀ V C R ▶
본교가 국가고시에 강세를 보이는 이유로 체계적인 국가고시준비반의 운영이 꼽히고 있습니다. 국가고시준비반은 1990년 사회대 소속의 행정고시반으로부터 시작됐습니다. 이후 고시반은 2013년부터 경력개발센터에 소속되어 학교의 지원 아래에 관리되고 있습니다. 현재 행정고시, 입법고시, 그리고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을 준비하는 이화인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시반 소속의 학생들은 고시 응시에 필요한 도서를 공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동영상 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S Y N ▶ 임슬기 (국가고시반 담당자)
일단 저희는 포스코관에 별도로 열람실을 운영하고 있고요. 입실하시게 되면 한 학기동안 본인 좌석에서 편안하게 공부하실 수 있는 거예요. 또 담당 교수님이 있으시기 때문에 한 학기마다 한 번씩 간담회, 심층상담을 진행하면서 개별적으로 공부계획 세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고요.

◀ V C R ▶
작년 외무고시 합격자 3명 모두 고시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행정고시 최종 합격자 6명 모두 고시반 출신이었습니다.

◀ S Y N ▶ 오지영 (고시준비반 소속 학생/불어불문학과 09)
일단 학교에서 인터넷 강의 금액 지원해주는 것도 좋고요. 아침저녁으로 출석체크 해주니까 공부하기 싫어도 강제성이 부여되는 것도 좋고 스터디 같은 것은 게시판이 있어서 그곳에 서로 스터디 구한다는 글을 올릴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정보 공유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 V C R ▶
경력개발센터는 3월 13일 고시반 설명회를 개최하여, 공직 선발과정 및 시험 준비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EUBS 최유민입니다.

취재 : 이지영, 최유민
아나운서 : 최정아
총편집 : 최정아, 이예은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