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인구달 ‘희망의 씨앗’ 강연 ▶
지난 11월 25일 본교 대강당에서 UN 평화대사이자 환경운동가인 제인구달 박사가 ‘희망의 씨앗’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었습니다. 이번 강연은 ‘제 14회 김옥길 기념 강좌’로, 본교 총장을 세 번 역임한 김옥길 여사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제인구달 박사는 2012년 본교 에코과학부 최재천 교수와 ‘제인구달 기지’를 설립한 이후, 두 번째로 본교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기자간담회에 이어 축하 음악 공연 및 대중 강연으로 진행됐습니다. 제인구달 박사는 강의를 통해 모든 생명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의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이화의료원과 빈멕 국제병원의 협력 의향서 ▶
본교 의료원이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빈멕 국제병원과 협력 의향서를 체결했습니다. 이화의료원 베트남 방문단은 최신 유방암 수술 시연과 같은 다각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또한, 정혜원 교수와 박장원 교수 등이 현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백남선 병원장은 "빈멕 국제병원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베트남 환자 치료를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의 선진 의료 기술 전파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국내 최초 ‘SAP 학생 기업가 프로그램’ ▶
본교와 SAP 코리아가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SAP 학생 기업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SAP 코리아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입니다. ‘SAP 학생 기업가 프로그램’은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들이 SAP 플랫폼을 활용해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고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AP는 본교 학생들이 자사의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기업가 정신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영상취재 ▶
셔틀버스의 하루


취재: 이영서, 정혜정
아나운서: 최슬기
총편집: 최슬기, 최유민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