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1 등록금 동결 ▶

본교가 지난 1월 15일 등록금심의위원회에서 2015학년도 1학기 등록금을 동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교는 올해 의예과, 뇌인지과학전공, 화학신소재공학부가 신설되면서 늘어난 비용 등을 이유로 등록금 인상을 추진했습니다. 그러나 심의위원회는 계속되는 경제 불황 속에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필요성에 공감해 등록금을 동결하는 것으로 최종 결론을 내렸습니다. 최경희 총장은 지난 1월 14일 한 간담회 자리에서 “학교 발전을 위해 등록금을 올려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등록금을 동결해 정부의 반값 등록금 정책에 함께 나아가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보장국가와 규제개혁’ 국제학술대회 개최 ▶

지난 2월 12일 본교 ECC 이삼봉 홀에서 ‘보장국가와 규제개혁’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국규제법학회가 창립을 기념해 개최하는 첫 번째 국제학술대회로, 학회 창립총회와 함께 진행됐습니다. 한국규제법학회는 세월호 사건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바탕으로 위험을 방지하고 규제를 합리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입니다. 행사 당일에는 독일과 일본 등 총 4개국의 규제개혁 전문가들이 참가해 각국의 관련 규제법에 대한 발제와 문제점을 대응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습니다. 

 

◀ 이화인이 만드는 온라인 백과사전, ‘쉐어캠퍼스’ ▶

여태까지 듣고 싶었던 인기강의나 다시 보고 싶은 강의를 보지 못 해 아쉬우셨다면,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화 쉐어 캠퍼스’는 본교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화인이 정보를 직접 등록하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교내 개설 강의 중 일부를 영상으로 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내 동아리 소개, 주변 맛집 등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또한 ‘나눔 포인트 제도’를 통해 콘텐츠 보기, 자료 등록, 등의 활동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연말 시상에서 상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영상취재 ▶

특별 전시회 '심해'

 

취재: 최유민, 정혜정
아나운서: 최유민
총편집: 최유민, 정혜정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