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기문 UN 사무총장 명예박사학위 수여식 ▶

지난 20일 본교 김영의 홀에서 반기문 UN 사무총장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본교는 반 총장이 여성의 권익 향상과 양성평등에 큰 기여를 한 점을 인정해 여성학 명예박사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반 총장은 본교에서 최초로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남성입니다. 수여식은 정덕애 대학원장의 추천사, 최경희 총장의 명예 박사학위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학위 수여식 이후에는 반 총장의 수락 연설이 15분 동안 진행됐습니다. 반 총장은 여성에 대한 존중은 기본이며 더 나아가 진정한 평등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2030년까지 남녀의 지위를 50대 50으로 평등하게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 제 2회 ‘윤후정 통일포럼’ 개최 ▶

지난 13일 본교 LG 컨벤션홀에서 제 2회 ‘윤후정 통일포럼’이 개최됐습니다. ‘윤후정 통일포럼’은 한국 최초 여성 헌법학자인 윤후정 명예총장이 우리 사회의 시급한 과제는 분단 극복이라는 신념으로 마련한 통일 논의의 장입니다. 조동호 통일학연구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장학금 전달식, 김은실 한국여성 연구원장의 보고와 통일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이번 포럼은 ‘광복 70년, 분단 70년: 통일과 여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분단의 극복과 여성 참여 확대를 위한 담론이 이뤄졌습니다. 본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윤후정 통일포럼’ 개최를 통해 실현 가능한 통일 해결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화미래설계 장학금’ 신설 ▶

올해 2학기부터 ‘이화미래설계 장학금’이 신설됩니다. ‘이화미래설계 장학금’은 학생의 성적과 가계 곤란 정도에 관계없이 미래설계 계획서만으로 장학생을 선발하는 새로운 형태의 장학제도입니다. 연간 100명의 장학생이 선발되며, 미래설계 계획이 있는 5학기에서 7학기의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미래설계 계획서와 교수 추천서를 장학팀에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1인당 4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발 학생들은 장학금 수혜 기간 동안 다양한 경로의 미래설계 계획을 실행해야 합니다. 미래설계 장학금 2차 설명회는 6월 2일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취재: 최슬기, 문예진

아나운서: 최슬기

총편집: 최슬기, 문예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