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턴십 수강신청 ▶

경력개발센터는 재학 중 인턴십 기회를 보장하고 학점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현장실습 인턴십 교과목을 개설했습니다. 신청대상은 이수학기 4학기 이상 재학생으로 2015년 9월과 12월 사이 인턴십 예정인 학생입니다. 학점은 인턴십 기간에 따라 1학점부터 최대 9학점까지 인정됩니다. 중간고사 기간엔 학점신청서 및 보고서를 제출하고, 기말 고사 기간에는 평가서를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 ‘숲속 도서관’ 개관 ▶

본교는 지난 29일 국민은행, 사회복지 NGO 단체와 함께 안산(鞍山) 연희숲속쉼터에 ‘숲속도서관’을 개장했습니다. 본교 건축학부 류창수 교수가 재능기부로 창의적 공간을 디자인했고 도서관 조성비용과 비치도서는 국민은행이 지원했습니다. 도서관 주변엔 다양한 꽃과 풀, 나무를 심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조성했으며 기존의 90도 형태의 걸상이 아닌 편안하게 기대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와 해먹(그물침대), 햇볕을 가릴 수 있는 방수 덮개도 설치됐습니다.

 

◀ 간추린 단신 – 태양광 유리면 설치, 이화복지관, 본교 교수 저서 우수도서 선정 ▶

 

본교 기숙사 앞 우측 언덕에 태양광 유리면을 설치했습니다. 유리로 태양을 받아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로 친환경적 특성을 띠고 있으며 전기요금 절약과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교는 국내 최초로 대학사회복지관을 설립해 사회봉사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대종합사회복지관을 포함한 5개의 사회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교 교수의 저서 7종이 2015년 ‘대한민국학술원’ 및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도서에 선정됐습니다.

 

취재: 정문경, 이승연

아나운서: 박윤진

총편집: 정혜정, 장지혜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