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학생회 공동행동 ▶

본교 총학생회 ‘이화답게’가 지난 15일부터 일주간 2학기 공동행동 ‘RESET PROJECT’에 나섰습니다. 이번 공동행동은 학교의 일방적인 학사변경과 공지에 대해 반대하는 취지로 시작됐습니다. 총학생회가 내세운 6대 요구안은 정책 예고제 도입, 성적 장학금 폐지 철회, ECC 사물함 확충 등입니다. 프로젝트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대강당에서 200인 카드섹션 선언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 기업가정신 연계전공 ▶

올해 2학기부터 ‘기업가정신’ 연계전공을 편성했습니다. ‘벤처투자동향분석, 영화 속 기업가정신 등 총 4개의 신규 교과목이 개설되었고 모두 3학점에 해당합니다. 학생들은 개설된 교과목을 통해 도전 정신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관계자는 창업은 물론이고 회사의 잠재력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공인회계사 시험 ▶

2015년도 제 50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 26명이 최종합격했습니다. 이중 공인회계사반 출신의 합격자는 22명으로, 합격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공인회계사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험 대비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장학금 지급과 도서 구입 등 각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본교는 매년 지원자 대비 전국 상위권의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본관 리모델링, 캠퍼스 리크루팅, 유레카 모바일 서비스 ▶

 

본관 내부가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워졌습니다. ECC에 있던 학적팀과 산학협력팀은 본관으로 이전됐습니다.

 

경력개발센터는 이화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준비를 돕고자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고민하는 이화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됩니다.

 

본교 정보 통신처는 오는 10월 초, 유레카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학생들은 이전 PC환경에서의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취재: 박윤진, 정혜정

아나운서: 박윤진

총편집: 정혜정, 박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