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본교 학관의 강의실에서 한 학생이 와이파이 연결창을 보고 있습니다. 많은 무선랜들 중 'EWHA'라는 새로운 와이파이 창이 뜹니다. 이번 학기부터 제공된 본교 자체 무선랜 서비스, ‘EWHA WIFI’입니다. 

 

◀ I N T ▶ 김회림 (정보통신처 정보 인프라팀 과장)
‘EWHA WIFI’ 서비스는 학생들의 무선기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학교 자체적으로 구축한 무선랜 서비스입니다. ‘EWHA WIFI’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이 학생의 학번과 본교 포탈정보시스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간단한 절차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V C R ▶ 
‘EWHA WIFI 서비스’는 한 건물 내에서 장소를 이동할 시, 재인증 절차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선랜 자동관리시스템이 무선기기의 장소변화에 따라 전파 수신 경로를 자동적으로 설정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하나의 공유기에 사용량이 몰려 인터넷 이용 속도가 느려지는 상황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단, 화장실을 제외한 전 교내 실내 지역뿐만 아니라 학관, 학생문화관, 헬렌관 주변 등 일부 실외 지역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V C R ▶
대부분의 본교 학생들은 이러한 자체 무선랜 서비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평소 많은 학생들이 기존의 무선랜 이용에 불편함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 I N T ▶ 김수민 (화학과 10)

(예전에는) 종합과학관에서 쓰다가 포스코관으로 가면 다시 암호를 입력해야 되고, 그래서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 번 연결해놓으니깐 어딜 가나 바로 연결되어서 확실히 편해진 것 같아요. (와이파이 신호가) 뜨는 것도 서너 칸은 항상 뜨더라고요. 그런 점에서 확실히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 V C R ▶
기존에는 하나의 무선랜 아이디로 여러 개의 단말기에 동시 접속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EWHA WIFI’를 통해 단말기 복수 접속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 V C R ▶
각 단말기별 무선랜 이용안내는 본교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EUBS 조혜민입니다.  

 

취재: 조혜민, 진혜민

아나운서: 박윤진

총편집: 정혜정, 박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