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잭슨랩 암면역치료 연구센터 설립 ▶

본교는 2017년 세계적 유전체 연구소인 ‘잭슨랩(JAX)’과 공동으로 교내에 암면역치료 연구센터를 설립한다고 지난 14일 밝혔습니다. ‘이화-잭슨랩 암면역치료 연구센터’에서는 연구 협력, 양 기관 인력의 상호방문, 교육·연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본교는 이화-CNRS 국제공동연구소에 이어 세계적 연구기관과 함께하는 국제공동연구소 2개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 제1회 에코 사회적 경제 포럼 및 박람회 개최 ▶

본교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회 에코 사회적 경제포럼 및 박람회가 지난 2일 본교 LG 컨벤션홀에서 열렸습니다. 포럼과 박람회는 사회, 경제 분야와 관련된 환경적 이슈를 다루며 ‘에코는 연결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 분야 국내외 전문가, 사회적 기업가, 대학생, 일반시민을 포함하여 총 200명이 참여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총학생회 단식, 이화서울시민대학, 외국학술지 무료복사 서비스 ▶

 

본교 총학생회가 지난 1일 총학생회장 단식 선포식을 거행했습니다. 이번 단식은 학교와 학생이 더욱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리셋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서울시와 본교가 함께하는 2015년 하반기 이화서울시민대학 강의가 올해 12월까지 ECC에서 진행됩니다. 시민사회를 여성주의적 관점에서 재조명해보는 인문학 강의들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울도서관이 본교 외국학술지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외국학술지 복사신청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서울도서관 회원은 어디에서나 무료로 본교가 제공하는 학술지 복사본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취재: 이예린, 정혜정

아나운서: 이예린

총편집: 정혜정, 이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