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여대 음악대학 창립 90주년 기념 대음악회 ▶

본교 음악대학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대강당에서 ‘최초를 넘어서’라는 주제로 대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음악회 1부에서는 한국음악과와 이화국악관현악단이 관악영산회상, 민요, 산조합주 등을 선보였고 2부에서는 음대 재학생과 동문이 합창과 오케스트라의 향연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과 동문들 뿐 아니라 학부모, 지역주민, 다문화가족 등이 초청되어 소통의 자리를 함께했습니다.

 

◀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이화여대 방문 ▶

지난 4일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본교 아령당에서 열린 좌담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좌담회에서는 프랑스와 한국의 정관계 인사들이 ‘기후와 녹색성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올랑드 대통령은 본교에 들어서며 프랑스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한 ECC 건물을 그와 함께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올랑드 대통령의 방문은 1886년 한불 수교 이래 프랑스 정상의 국내 대학 첫 방문입니다.

 

◀ 북 콘서트, 기생충학자와 PD의 대담 ▶

지난 10일 본교 ECC에서 '북콘서트, 기생충학자와 PD의 대담'이 열렸습니다. 본교 교양교육원과 ACE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CBS 정혜윤 PD와 단국대 의대 기생충학과 서민 교수가 출연했습니다. 두 출연자는 진행자와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며 추천 작가, 독서법 등 책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초청연사의 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됐습니다.

 

◀ 간추린 단신 – 총장 하버드 특강, 중앙도서관 자유열람실 24시간 계속 개방 운영, 제약협회, 이화여대 약학대학과 산학협력 MOU 체결 ▶

 

본교 최경희 총장이 지난 2일 미국 하버드대학교에 특별연사로 초청됐습니다. 강연은 '한국 대학들이 직면한 도전과 기회: 이화여대의 과거, 현재, 미래를 참고로 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학기 유동적으로 운영되었던 본교 중앙도서관 열람실이 학기말까지 24시간 개방 운영됩니다. 단 자정부터 오전 5시까지는 출입이 통제됩니다.

 

지난 28일 한국제약협회와 본교 약학대학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측은 제약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연구사업, 교육프로그램, 심포지엄 개최 등 교류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총편집: 박유진, 이예린

아나운서 : 이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