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사법시험 합격자수 4위 ▶

본교가 올해 사법시험 합격자 배출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최종합격자 153명 중 본교 출신은 13명으로, 이는 전체 합격자의 8.5%, 여성 합격자의 22%에 달합니다. 이 외에도 본교는 2013년도 사시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고, 2014년도 합격자 국내 사립대 5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히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본교 앞 노점 정비 ▶

지난 5일 서대문구청이 이대역에서 신촌 기차역 사이의 노점 거리를 정비한다고 밝혔습니다. 보행방해와 위생문제 등 노점에 관련한 민원이 많이 발생됐기 때문입니다. 서대문구청은 내년까지 이 거리의 노점을 모두 철거하고 가판대 형태의 ‘스마트 로드숍’들을 인근 공원과 신촌기차역 광장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에 노점들은 집회를 열고 구청장 면담을 요구했습니다.

 

◀ 샤우팅 이화 당선 ▶

제48대 총학생회 선거에 ‘샤우팅 이화’ 선거운동본부가 단독 출마했습니다. 이들은 ‘이화를 바꾸는 시원한 샤우팅’을 표어로 걸고 정책예고제 요구를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또한 등록금 인하, 장학금 확충 요구 등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약도 제시했습니다. 선거 결과는 투표율 54%, 찬성 91%로 이번 제48대 총학에 샤우팅 이화 선본이 당선되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김옥길 기념강좌, 이화국악관현악단 연변교류, K리그컵 본교 우승 ▶

 

제15회 김옥길 기념 강좌가 지난 25일 ECC에서 열렸습니다.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장-마리 귀스타프 르 클레지오가 초청되어 ‘혼종과 풍요: 세계문학과 문화로 본 이주’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지난 20일 이화국악관현악단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중국 연변대학교 예술극장에서 연변대와 대규모 국제교류를 위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지난 7, 8일 개최된 ‘제6회 K리그컵 여자대학클럽 축구대회’에서 본교 ESSA팀이 우승했습니다.

 

총편집: 박유진, 이예린

아나운서: 이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