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체육관 A동 문화재 등록 대상 선정 ▶

본교 체육관 A동이 체육사적, 근대건축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재 등록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문화재청은 지난해 목록화한 근현대 체육시설 113곳 중 본교 체육관 A동을 포함한 7개 시설을 문화재 등록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체육관 A동은 현존하는 학교 체육시설 중 건출물로서는 가장 오래되었으며, 건축 조형미가 뛰어나다고 평가받습니다. 또한 원형을 잘 유지하고 있어 건립이후 현재까지 무용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교양 과정 개편 ▶

  

본교는 2016학년도 교양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이는 다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교양 교육의 질적 효율성 강화를 위함입니다. 이로써 기독교와 세계, 대학영어를 비롯한 기존의 기초교양은 ‘이화 진선미’, ‘사고와 표현’, '글로벌 의사소통' 영역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또한 핵심교양은 ‘창의 융복합’으로, 일반교양은 ‘미래설계’ 영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텔로스 전공 트랙 ▶

  

본교는 이번 학기부터 ‘텔로스(TELOS) 전공 트랙제’를 도입했습니다. 이는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입니다. 각 트랙은 최소 18학점 이상의 전공 및 교양과목과 외국어 등의 다양한 비교과 활동으로 구성됐습니다. 올 1학기에는 영어영문학 전공의 ‘Culture & Technology 트랙’, 조소 전공의 ‘창의미술교육 트랙’을 포함한 총 22개 트랙이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향후 전체 전공에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 간추린 단신 – 캠퍼스 리모델링, 홍보 아이디어 공모, 기가 오피스 구축 ▶

  

이화 캠퍼스가 4년에 걸쳐 11개의 건축물을 신축 및 리모델링하며, 학생들의 학습여건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본교는 역사적 보존가치가 있는 시설물을 보전하면서도 순차적으로 캠퍼스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화 창립 130주년을 맞아 “제3회 홍보 아이디어 공모전”이 시행됩니다. 이화 공동체로서 자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이화 동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KT가 국내 대학 최초로 본교에 기가 오피스를 구축했습니다. ‘기가 오피스’는 가상 서버를 제한 없이 만들며 외부 시스템을 관리해 업무 효율성과 경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본교는 클라우드 실습을 위해 컴퓨터공학과에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총편집: 정혜정, 박윤진, 천예린

아나운서: 박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