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부모 포탈 개설 ▶

본교는 학부모와의 소통강화를 위해 지난 7일 학부모 포탈을 개설했습니다. 학부모는 학생 관련정보를 열람하고, 학교 정책에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생의 허용 여부에 따라 열람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한편 올 하반기부터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할 예정입니다.

 

◀ 이화 스타트업 52번가 ▶

본교가 ‘이화 스타트업 52번가’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정문 주변의 빈 점포를 빌려줌으로써 창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교는 마케팅부터 시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지원하고, 서대문구청과도 협력할 예정입니다.

 

◀ 중앙도서관 변동사항 ▶

중앙도서관은 지난 2일,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신하는 RFID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약 130만 권의 책에 부착된 IC칩을 통해 한 번에 여러 권의 책을 출납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폐관시간에만 이용 가능하던 도서자동반납기는 24시간 이용 가능해졌습니다. 중앙도서관은 이를 홍보하기 위해 개강 첫 주 관련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중앙도서관 열람석 제재, 최고기술경영인 14명 강의, 캐나다 대법원장 특별 강연 ▶

 

중앙도서관은 열람석의 원활한 순환과 사석화 방지를 위해 좌석 미반납 제재를 변경했습니다. 3회 좌석 미반납 시 10일 간 열람실 이용이 금지됩니다.

 

공과대학은 국내 주요 기업의 전·현직 최고기술경영인 14명을 초빙해 ‘여성엔지니어와 기업가정신’ 교과목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연사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미래비전을 들을 수 있습니다.

 

비벌리 맥라클린 캐나다 최초 여성 대법원장이 지난 11일 본교 법학 전문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에 대한 특별 강연을 펼쳤습니다. 

 

총편집: 정혜정, 박윤진, 천예린

아나운서: 박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