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인간 유전체 기구(HUGO) 유치 확정 ▶

본교는 세계 유전체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국제인간 유전체 기구(HUGO) 본부를 2016년 상반기 중 캠퍼스에 이전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는 세계적 석학인 찰스 리 박사를 본교 대학원 생명과학과 석좌교수로 초빙하면서 추진되었습니다. 이번 협력 체제를 통해 인간 유전체 연구의 국제적인 수준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 프레임 이화 창조아카데미 사업 ▶

본교는 지난 18일, 프레임 이화창조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을 위해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청년 취업을 증대하기 위해 문화예술계의 최고의 전문가에게 배우는 현장형 이론수업과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교육은 매 학기당‘취업연계과정’, ‘자격증과정’, ‘학점과정’과 ‘재직자 재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CORE) 선정 ▶

본교가 인문학 발전을 지원하는 대학 인문 역량 강화사업, 이른바 코어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됐습니다. 본교는 지역 언어 및 문화 교육을 강화하는 ‘글로벌 지역학 모델’, 타 분야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는 ‘인문 기반 융합전공 모델’, 또한 전공 과정을 활성화하는 ‘기초학문 심화 모델’을 세웠습니다. 이는 인문학도들을 지역 전문가, 융합적 인재, 학문후속세대로 양성하기 위함입니다.

 

 

◀ 간추린 단신 – 서울시-서대문구 대학 총장 간 서밋, 본교-하버드 아시아 국제 교류 프로그램 개최, 도미니크 페로 특강 ▶

 

지난 22일 본교에서 서울시와 서대문구 4개 대학 총장 간 서밋이 개최됐습니다. 자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서대문구 4개 대학 총장이 함께했습니다.

 

본교는 지난 12일부터 8박 9일간, Ewha-HCAP Program 을 진행했습니다. 이화-HCAP 서울 컨퍼런스에서는 '자유, 평등, 관용(Freedom, Equality and Tolerance)’을 주제로 북한과 통일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8일 포스코관에서 ECC를 설계한 프랑스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Dominique Perrault)가 ‘Metal Mesh’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총편집: 정혜정, 박윤진, 천예린

아나운서: 박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