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창립 130주년 ‘아트페스타 이화’ 개최 ▶

본교는 지난 24~29일 창립 130주년을 맞아 예술 축제 ‘아트페스타 이화 (Artpesta EWHA)’를 개최했습니다. ‘아트페스타 이화’는 본교 조형예술대학이 주관하고 현대자동차 등이 후원하는 행사입니다. 아트페어, 디자인 실험, 팝업컨테이너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총 5개 프로젝트가 진행됐습니다. 올해 16년째인 이화 미디어아트 국제전(EMAP)은 창립 130주년을 기념해 130명의 세계적인 작가들을 초대하며 규모를 대폭 확장했습니다.

 

◀ 잠 못 이루는 도서관 1박 2일 

지난 27일과 28일 본교 중앙도서관은 ‘잠 못 이루는 도서관 1박 2일’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본교 재학생 130명이 밤을 새우며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교수 강연, 퀴즈 게임, 야식 타임 등을 함께했습니다. 오전 1시부터 4시까지는 독서·영화·그라피티(graffiti) 캠프가 진행됐습니다. 캠프 활동별 우수자들에게는 문화상품권과 도서가 증정됐습니다.

 

◀ 입학 정보 공식 서포터즈 ‘이화로사(Ewh@roSA)’ 발족 ▶

지난 4월 13일 본교 입학처가 입학 정보 공식 서포터즈 ‘이화로사(Ewh@roSA)’를 발족했습니다. 이는 ‘이화로 오는 길’인 ‘이화로(梨花路)’에 예비 이화인을 이끌어 주는 사람이라는 ‘사(師)’를 더한 뜻입니다. 재학생 17명으로 구성된 이화로사 1기는 입학처에서 주관하는 중고등학생 대상 행사에서 대학 생활과 전공 등에 관한 멘토링 및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입학사정관과 함께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본교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 간추린 단신 – 주한 중국 대사 특강 개최 / 본교 의료원 이름 공모 / 글로벌무선로밍서비스 eduroam 제공 ▶

 

본교가 지난 12일 eduroam(education roaming)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eduroam에 가입한 전 세계 교육기관에서 유레카 포탈정보시스템 계정을 사용해 무선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 18일 추궈홍 주한 중국 대사가 국제교육관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중 관계의 더 밝은 미래’라는 주제로 이뤄졌습니다.

 

본교 의료원이 오는 2018년 완공 예정인 마곡지구 병원의 이름을 공모 중입니다. 지난 1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대상은 2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총편집 : 문예진, 이예린

아나운서 : 이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