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7.10.18 수 13:07

창UP, 이화 스타트 UP!

이화여대EUBSl승인2016.05.3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V C R 

본교 정문 옆 골목에 새로 들어선 가게들입니다가방액세사리얼굴도장 등 개성 가득한 물품들이 깔끔하게 리모델링된 공간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이 가게들은 지난 3월 이화 스타트업 52번가’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점포들입니다.

 

◀ V C R 

이화 스타트업 52번가는 본교 기업가 센터에서 점포를 직접 임대하고창업을 희망하는 본교 학생들에게 공간을 제공하는 창업 지원 프로젝트입니다현재 6개의 업체가 최대 1년간 임대료세무·회계·법률 부분 컨설팅과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 I N T ▶ 오억수 (연구처장 / 기업가센터장)

지금으로서는 창업 자체가 어렵고 무거운 주제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쉽게 다가가기 어렵잖아요그래서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쉬운 창업으로 시작해서 비즈니스화하는 것을 학교 교수님이나 외부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진행이 됩니다.) 스타트업 52번가 프로젝트는 우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하나의 실전 창업 교육의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V C R 

창업에서 많은 부담인 비용적 문제를 덜 수 있다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이를 통해 자유롭게 사업을 펼치며 수익에 대한 부담 없이 창업과 관련한 실무적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또한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2개월이 지난 지금낙후되어 있던 이 골목은 활기를 띠어가고 있습니다주변 상인들 또한 점포가 들어오면서 골목의 유동인구도 이전보다 늘었다고 말합니다학생들을 위한 창업 지원이 주변 지역 경제까지 활성화하는 효과를 낳고 있는 것입니다.

 

◀ I N T ▶ 노승연 (패션디자인 13 / JE.D 대표)

창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거 같아요돈을 들여서 실패를 했으면 끝인데 여기선 그런 게 아니니까 가능성이 훨씬 많은 거 같아요한번 해봄으로써 어떻게 될지 알게 되니까.

 

◀ V C R 

그러나 한 점포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대략 15팀 정도로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는 부족해 보입니다또한 좁고 냉방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환경도 아쉬운 요소 중 하나입니다아직 초기 단계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실제 창업과 동일한 상황과 환경을 마련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 V C R 

막 걸음을 내딛은 스타트업 52번가 프로젝트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EUBS 임민정입니다.

 

 

취재 : 임민정, 서예나

총편집 : 문예진, 이예린

아나운서 : 이예린

 

이화여대EUBS  eubs@ewha.ac.kr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화여대EUBS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EUBS소개기사제보 불편신고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현동 11-1 이화여자대학교 방송국 120-750  |  대표전화 : 02)3277-3205  |  팩스 : 02)313-519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화경
Copyright © 2017 이화여대EUBS. All rights reserved. E-mail : eubs@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