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본교 운동장에서 외국인 체육대회가 한창입니다. 이는 ‘글로벌 이화 2010 페스티벌’의 한 행사로 본교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학생과 피스 버디가 함께 참여한 체육대회입니다.

◀ S Y N ▶ sam wijnants (교환학생 4)
이 행사가 잘 구성된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아름다운 학교에서 열리는 즐거운 축제를 즐기고 축하하고 있습니다.

◀ S Y N ▶ 유욱령 (교환학생 3)
교환학생으로 학교 축제를 참석하게 하여 한국학생과 교류해 음식을 같이 파는 게 매우 의미 있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 V C R ▶
국제교류처는 축제가 진행되는 이틀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유학설명회, 대사 초청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지난 4년간 추진해온 “글로벌 이화 2010 프로젝트”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입니다. 당시 신설된 국제 교류처는 이화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EGPP), 해외거점 21개 달성 등을 통해 해외의 우수대학들과 다양한 교류를 해왔습니다. 2010년 5월 본교와 협정을 맺은 해외대학 수는 5년 전과 비교했을 때 37.6% 증가하였습니다.

◀ S Y N ▶ 지홍민 (국제교류처장)
이화여대가 국내에서 가장 국제화의 첨단을 걷는 프론티어 캠퍼스로 거듭나게 되어서 학생 모두가 전부 같이 축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V C R ▶
‘이화글로벌 2010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은 국적에 상관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이화의 글로벌 수준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EUBS 천지연입니다.



취재: 이주영, 천지연
아나운서: 박소현
총편집: 목진솔, 박현정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