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지난 31일, 본교 대강당에서 “이화 창립 124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이배용 총장을 비롯해 학생과 교직원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속 교직원 표창과 제 6회 이화학술상 전달식이 진행됐습니다. 이화학술상은 학술계에서 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교직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는 본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오욱환 교수가 수상했습니다.

◀ S Y N ▶ 제6회 이화학술상 수상자 오욱환 교수님 (사범대학 교육학과)
지금까지 해온 학술활동에 대한 상이니까 반드시 이 모양 이대로 학술활동을 계속 해야 된다는 그래야 그 상이 의미가 퇴색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정년이 한 3년 남았지만 앞으로도 3년은 물론이고 그 이후에도 이 모습대로 연구를 계혹 하려고 합니다.

◀ V C R ▶ 이날 오후에는 “동창의 날”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동창의 날 100회를 맞이하여 본교를 졸업한지 50년을 맞이하는 동창과 30년을 맞이하는 동창 간의 재상봉 시간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올해 졸업 30주년을 맞이한 동창 중 ‘올해의 이화인’으로 선정된 47명 전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 S Y N ▶ 남옥우 (음악, 60년 졸)
제가 졸업한 지 50주년을 맞이해서 와서 너무 많이 발전한 모습을 볼 때 너무 기쁩니다. 그리고 이화의 딸이라는 것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 V C R ▶
이외에도 이화 창립 124주년을 기념하여 각종 세미나와 학술특강, 공연회 및 전시회가 진행돼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EUBS 천지연입니다.

취재: 이주영, 천지연
아나운서: 박소현
총편집: 목진솔, 박현정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