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올해 2학기 본교는 27개의 장학금을 마련했습니다. 성적 우수, 가계 곤란, 봉사 등 다양한 교내 장학금이 지원되고 있을 뿐 아니라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두을장학재단 등 교외 장학금 또한 다양합니다. 그 중 이화복지 장학금의 경우 가정형편으로 인해 학비마련이 조금이라도 곤란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청자는 배정된 인원의 75%에 그쳤습니다. 특히 인문대의 경우, 신청자가 배정인원 204명의 약 58%인 119명에 불과합니다.



◀ S Y N ▶ 김선화 (언정 09)

평소에 장학금이 극소수의 학생들에게만 주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또 종류가 무엇인지도 몰라서 이번에 신청을 안 하게 됐어요.



◀ V C R ▶

학생들의 장학금 지원을 위해 학생복지센터에서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 2시부터 4시까지 장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자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데도 장학금 신청을 하지 않는 학생들에게 직접 연락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S Y N ▶ 학생복지센터 상담원

상담 신청 절차는 일단은 붙임(신청) 서류에 작성 하셔서 메일로 보내셔야 되거든요. 상담 신청서에 언제 상담 가능하신지도
기재 하셔야 되니까요, 그렇게 먼저 상담 신청을 하셔야 되세요.

◀ V C R ▶

본교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등록금을 지원하는 등록금 옴부즈만 제도를 9월 28일까지 시행합니다. 장학금 신청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EUBS 오양훈입니다.


취재: 오양훈, 윤은정
아나운서: 김민지
총편집: 김민지, 박현정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