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지난 11일 ‘2010 유니브엑스포’가 본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화여대총학생회와 50여개 연합 동아리장들로 구성된 ‘유니브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였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의 캠퍼스 밖 대외활동을 장려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S Y N ▶ 신유진 (부총학생회장)

이화인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총학생회 차원에서 장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들,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등을 통해서 이화인들이 경험할 수 있는 수많은 일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V C R ▶

이번 행사에서는 ‘대외활동 존’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동아리 홍보 및 공연, 기업 카운슬링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국제 분야 연합동아리 ‘유스클립’ 부스에서는 대학생 국제교류 카운슬링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난치병 어린이 돕기 자원 봉사단인 ‘위시엔젤’ 부스에서는 봉사를 통한 보람 있는 대학생활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동아리들이 자신들만의 개성 있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발길을 붙잡았습니다.

◀ S Y N ▶ 심유정 (사회과학부 10)

대학생들이 학교생활 이외에 동아리 활동이나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한꺼번에 얻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 우리학교에서 유니브엑스포가 열려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었다고 생각해요.

◀ V C R ▶

‘2010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에게 연합동아리와 해외봉사프로그램 등 다양한 대외활동 정보를 제공한 뜻 깊은 행사였습니다. EUBS 박선영입니다.

취재: 박선영, 최수정
아나운서: 김민지
총편집: 김민지, 박현정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