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지난 9월, 이화포털정보시스템 Q&A 게시판에 올라온 203건의 게시물 중 자신의 취득 학점을 문의하는 글이 총 29건 올라왔습니다. 현재 졸업에 필요한 필수 수강 교과목과 학점을 알기 위해서는 이화포털정보시스템의 ‘교과목구분별이수내역조회’에서 자신이 직접 학점을 계산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산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취득 학점 계산 프로그램 마련을 요구합니다.

◀ S Y N ▶ 홍유진 (행정 06)
제가 이번에 졸업을 하는데 학점이 모자라더라구요. 그래서 겨울 계절학기를 들어야 하는데 (총 취득) 학점을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면 저한테 미리 도움이 됐었을텐데…….

◀ V C R ▶
연세대학교와 숙명여자대학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해당 학기까지의 이수 과목 조회 및 학점 계산 시스템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경우 취득 학점 계산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 S Y N ▶ 박지현 (학적과 주임)
학생들이 졸업 이수 학점 계산을 좀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을 학교에서 충분히 인지하고 있고, 그러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V C R ▶
본교는 타 학교와 달리 부·복수전공 이수 시 중복되는 과목의 학점 계산이 복잡하기 때문에 학점 계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고 말합니다. EUBS 김은빈입니다.

취재: 김은빈, 최수정
아나운서: 정소은
총편집: 목진솔, 정소은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