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2010년 2학기, 본교가 환경부와 그린캠퍼스협회가 주관하는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사업에 시범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린캠퍼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20% 이상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S Y N ▶ 김정아(기숙사 식당 점장)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이 전처리과정에서 생기는 음식물쓰레기와 학생들이 먹고 남은 잔반, 그리고 우리가 배식을 다 못하고 버려지는 잔식 세 가지가 음식물쓰레기로 되는데, 우리가 주어지는 비용에서 먹을 수 있는 부분과, 버려지는 부분을 합쳐서 다 먹을 수 있는 부분으로 만든다면 훨씬 더 학생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더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게끔 하는 게 (목표입니다.)

◀ V C R ▶
이번사업은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려는 학교 측의 노력 외에도 학생들의 참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데에 의의가 있습니다. 그린 마일리지제도, 학생 캠페인 활동을 포함하여 총 7개의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그린마일리지는 잔반이 없는 학생에게 쿠폰을 발급하는 제도로 15장을 모은 학생에게는 와플과 간식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외에도 배식이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시간차를 두고 조리하여 조리 과정 중에 발생하는 잔반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 S Y N ▶ 김민지(기숙사 사생)
제가 음식물을 항상 남기고 되게 많이 남겼는데, 음식물쓰레기 줄이는 캠페인을 통해 이제 좀 덜 남기게 되고, 쿠폰제를 시행함으로써 혜택도 많이 받고 싶고 간식도 빨리 받고 싶어요.

◀ V C R ▶
앞으로 시행될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사업을 통하여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해 봅니다. EUBS 천지연입니다.

취재: 천지연, 이소담
아나운서: 정소은
총편집: 목진솔, 정소은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