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지난 11월 9일, 본교는 꾸준한 ‘UI 구축사업’을 통해 새롭게 정비된 UI를 공표했습니다. UI란, University Identity의 약자로 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대학의 핵심 브랜드 가치와 상징을 언어적,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 V C R ▶

본교는 UI Day 행사의 일환으로 새롭게 정비된 UI를 알리기 위해 ECC 중앙에 조형물을 설치했습니다. 이는 이화 그린, 이화 옐로우베이지 컬러가 상승하며 뻗어나가는 모습으로 이화의 역동적인 변화의 움직임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교내 곳곳의 나무에는 이화를 상징하는 색색의 장식물이 걸렸습니다. 본교는 'Ewha, Where Change Begins'라는 슬로건과, ‘이화의 길’이라는 그래픽 모티브를 제정해 교내 곳곳과 교외에 이화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 S Y N ▶ 배유진 (독어독문 08)

지금까지는 우리 학교의 이미지가 어떤 식으로 홍보되는지 명확한 기준이 없었는데, 이러한 상징물이나 디자인 등을 도입해서 홍보물을 제작한다는 것에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 V C R ▶

규정 없이 사용되던 심벌마크과 로고마크는 UI의 핵심을 이루는 요소로 이번 ‘UI 구축사업’을 통해 하나의 형태로 통일되었습니다. 또한, 학교 및 단과대학 별 색상 규정에 대한 가이드라인 및 활용안이 정비되었습니다. 특히, 본교의 전용색상은 본교를 차별화시키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이므로 홍보과는 색상 규정을 정확히 준수해 최대한 표준 색상을 얻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S Y N ▶ 박성희 (홍보과 부처장)

구축된 것이 널리 쓰여서 사람들이 그것을 인식하게 되기까지 한 5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구축된 이미지는) 이화하면 떠오르는 발전적이고 세련되면서, 또 깔끔한 이미지를 통해서 대내외 구성원들 간의 소통도 원활하게 하면서 정체감도 높이고, 또 대외적으로도 통합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그런 의미가 있습니다.)


◀ V C R ▶

또한, 홍보과는 상업적 목적을 제외하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이화체'도 개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이화 UI 마크 및 글씨체는 UI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EUBS 권수경입니다.



취재: 차윤진, 권수경
아나운서: 김은빈
총편집: 진경민, 김은빈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