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올해 1학기부터 학점 이월 제도가 실시됩니다. 이는 학생들이 수강 신청 기준 학점을 전부 사용하지 못했을 경우 남은 학점을 다음 학기로 이월하여 수강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 V C R ▶

학점 이월 제도의 신청 대상은 8학기 내 재학생이며 직전 학기에 수강 신청 기준 학점인 18학점 미만으로 수강할 때 해당합니다. 직전 학기 수업을 수강 철회했을 경우,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며 학점을 이월하고 다음 학기에 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V C R ▶

이 제도는 지난 해 학생 총회에서 선정한 6대 요구안 중 유일하게 성사된 조항이라는 데에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 S Y N ▶ 양송희 (물리교육 11)

학점 이월제 도입은 진짜 좋은 거 같아요. 왜냐면 저희 학생들이 다 18학점을 채워서 듣지는 않고 한 학점이나 두 학점 못 듣게 되니까 (아쉬웠어요).



◀ V C R ▶

신청 가능 학점은 직전 학기 잔여 학점 내 최대 2학점까지입니다. 그러나 이월 학점을 포함하더라도 학기당 최대 수강신청 학점은 21학점까지라는 점 때문에 일부 학생들이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 S Y N ▶ 조윤민 (사회과학 11)

보통 수업들의 학점이 3학점이라는 거 생각하면 2학점까지밖에 들을 수 없다는 것은 조금 불편한 거 같고요. 또 21학점 이미 듣고 계신 분들은 더 들을 수 없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있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S Y N ▶ 박주희 (국어국문 09)

정규학기 외에 9학기 졸업생들이 있는데 그 학생들에게도 이런 것을 좀 개방적으로 열어 주시면 좀 더 많은 졸업생이 더 안전하게 졸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V C R ▶

본교와 재학생이 함께 만드는 학점 이월 제도. 올해 처음 시행되는 만큼 이화인들이 알뜰히 사용할 수 있는 제도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EUBS 고현정입니다.



취재 : 진경민, 고현정
아나운서 : 오양훈
총편집 : 오양훈,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