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오는 2학기부터 무들(Moodl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이버캠퍼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합니다. 무들은 기존의 사이버캠퍼스를 대체하는 새로운 온라인 전자학습체제입니다. 본교는 지난 학기, ‘언론사회학’을 비롯한 몇 개의 강의에서 시범적으로 무들을 운영하였습니다. 무들을 미리 체험한 학생들은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 S Y N ▶ 신희정 (언론정보 11)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하듯이 토론에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V C R ▶

무들 시스템을 통해, 학생과 교수 모두 사이버캠퍼스 이용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이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만 사이버캠퍼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개선된 프로그램은 크롬, 파이어 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에서도 PPT를 자유롭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동시에 대부분의 사이버 학습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토론방도 개설되어, 온라인에서도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 S Y N ▶ 조일현 (교수학습개발원장)

저희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예전처럼 다 만들어서 배포하는 역할을 넘어서서 이제는 학생들이 참여해서 스스로가 활용한 사례들을 공유하면서 자신들의 학습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어 내는 데 더 많은 주력을 하려고 합니다.



◀ V C R ▶

교수가 담당하는 강좌는 무들에서 자동으로 열리기 때문에, 더 이상 인트라넷에서 교과목을 따로 개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와 더불어 리포트 표절 검사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교수들의 강의 진행이 전보다 수월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 V C R ▶

구 사이버캠퍼스 사이트는 2012년도 2학기까지 오픈될 예정이며 지난 학기 강의 자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과 교수진을 위한 신규 사이버캠퍼스 이용법인 e-Class Guide는 사이트 첫 페이지 좌측 상단 메뉴에서 볼 수 있습니다.



◀ V C R ▶

무들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본교가 학습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 기대됩니다. EUBS 황채린입니다.



취재 : 황채린, 안서현
아나운서 : 고현정
총편집 : 고현정,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