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 C R ▶

본교 경영학과 김지수 씨는 매일 각종 온라인 쇼핑몰의 할인 프로모션을 찾아 정리합니다. 김지수 씨는 온라인 쇼핑몰의 할인 프로모션을 모아놓은 앱을 개발한 창업자입니다. 4학년 때 첫 창업에 도전한 김지수 씨는 2가지 사업 아이템을 구상 중에 있습니다.



◀ S Y N ▶ 김지수 (경영 07, ‘SALEr’ 리더)

현재 (본교) 산학협력단에서 사무 공간 뿐만 아니라 소정의 지원금을 받아서 저희가 개발 단계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제반 비용들 서버 비용, 도메인 비용 등을 충당하고 있습니다.



◀ V C R ▶

이처럼 오늘날 창업은 수많은 대학생들의 꿈이 되고 있습니다. 본교는 이와 같이 창업을 꿈꾸는 이화인들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산학협력단 산하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업보육센터는 창업동아리를 설립하고자 할 때나 아이템을 시제품으로 제작해보고자 할 때 필요한 비용과 작업 공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경진대회에 도전하는 이화인들을 돕는 프로그
램도 마련하여 제1회 대한민국창업경진대회 수상자를 배출하기도 하였습니다.



◀ S Y N ▶ 최혜윤 (물리 06, 제1회 대한민국 창업경진대회 수상자)

벤처(창업)이지만 실무진들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거든요. 그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시제품 제작과 관련해서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지금도 시제품 제작하고 있고요. 저도 우리 학교 팀원과 같이 포스코와 서울대 주최의 창업경진대회에 나가서 좋은 수상 결과를 받을 수 있었고요.



◀ V C R ▶

창업을 꿈꾸는 이화인은 창업 관련 교과목을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교에 개설된 교과목은 두 가지로, 이론 중심의 ‘도전 Campus CEO’, 실무 중심의 ‘실전 Campus CEO’ 교과목으로 나누어집니다. 이 수업은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 대학원생까지 모두 수강가능하며, 청강도 가능합니다.



◀ S Y N ▶ 차원용 (‘실전 캠퍼스 CEO’ 지도 교수)

요즘 대학생들 취직하기도 어렵고 일자리 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패러다임인 구직에서 창직으로 전환하고자 우리가 캠퍼스 CEO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 V C R ▶

본교의 각종 창업 프로그램들이 이화의 예비 CEO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UBS 최경입니다.



취재 : 고현정, 최경
아나운서 : 고현정
총편집 : 고현정, 차윤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