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 ▶

1. 이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예술의 전당' 공연

국내 대학 최초로 졸업생과 재학생 단원으로 구성된 상설 관현악단인 '이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지난 3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라흐마니노프 탄생 140주년 기념 피아노 명곡 시리즈'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 '이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음악대학 성기선 교수의 지휘 하에 세계적인 남성 피아니스트 피터 오브차로프 외 두명과 협연을 펼쳤습니다.

2. 본교, 서울시와 공동으로 '여대생 일자리 박람회' 개최

본교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3 서울시 여대생 일자리 박람회'가 5월 3일부터 이틀 간 교내에서 개최됐습니다. 여대생들에게 직업 세계 입문부터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직업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직업정보관과 창업관, 취업관 등이 마련된 부스 프로그램과 박원순 서울시장의 이색 직업 특강 등의 강연으로 이뤄졌습니다.

3. 2013 연구우수교원 표창 수여

본교는 지난 3일 총장 공관에서 2013년도 연구우수교원 오찬을 갖고 연구실적 및 연구비 수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교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김응표 연구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2012년 한 해 동안 학계의 주목을 받은 우수한 연구실적을 발표한 교원과 우수한 교외연구비 수주 실적을 올린 교원 4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4. 이화여대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창립 127주년을 기념해 대학 발전기금과 장학금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기 위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이 지난 9일 ECC에서 열렸습니다. ECC 다목적홀에 설치된 명예의 전당은 ‘나눔의 빛’이라는 콘셉트로 기부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디지털 월’과 ‘아날로그 월’로 구성됐습니다.

◀ 영상취재 ▶
대학생활 박람회 'Univ Expo'

취재: 박수민, 안서현
아나운서: 박수민
총편집: 박수민, 안서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