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 ▶

1. ‘졸업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운영

본교 학적팀이 9월 25일부터 학생 스스로 졸업과 관련된 교과목 이수 상태를 확인하여 졸업여부를 자가 진단하는 ‘졸업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5학기부터 해당 학기의 교과과정뿐만 아니라 부·복수 전공과목 조회도 가능합니다.

2. 교육공학과 조일현 교수팀 '2013 이러닝 코리아' Best Paper Award 금상 수상

본교 교육공학과 조일현 교수팀이 9월 3일부터 사흘간 개최된 '2013 이러닝 코리아'에서 단독으로 Best Paper Award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조일현 교수는 석사과정 윤미현, 하건희 씨와 4일에 진행된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해 학습분석학적 관점에서 학습자의 시간 관리 전략과 학습 간격 규칙성과의 상관성을 주제로 양적 연구 사례를 발표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3. 도서 할인전 가을에 즐기는 책의 만찬

지난 9월 13일부터 30일까지 본교 한국문화연구원은 학관 2층에서 2013 하반기 도서 할인전 ‘가을을 즐기는 책의 만찬’을 진행했습니다.
한국문화연구원은 이번 행사에서 최대 75% 할인한 ‘이화연구총서’, ‘이화한국어총서’등 6개의 도서를 판매했습니다.

4. 동아일보 ‘연구능력분석평가’에서 본교 사회학, 교육학 주목받아

동아일보가 실시한 2013 연구능력분석에서 본교는 사회학 1위, 교육학·특수교육학과 한국어·문학 분야에서 각각 5위를 기록했습니다.
연구능력 우수학자 부문에서는 본교 특수교육학과 박은혜 교수가 교육학 부문 1위에 올라 주목을 받았습니다.

◀ 영상취재 ▶

가을의 소풍 '열림제'

취재 : 김보경, 엄윤주
아나운서 : 엄윤주
총편집 : 김보경, 엄윤주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