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신 ▶

1. 젠더법학연구소 - 젠더법학 세미나
지난 2월 21일 본교 젠더법학연구소에서 “가정폭력의 가부장성 분석을 통한 법제도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는 본교 젠더법학연구소 소장 정현미 교수와 한국가정법률상담소 법률구조 2부장 박소현 박사 등이 참가했습니다.

2. 이화인의 나눔가게 - 개강맞이 살림살이 나눔 이벤트
지난 2월 12일부터 28일까지 이화인의 나눔가게는 개강맞이 자취생 및 하숙생을 위한 살림살이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주방용품, 욕실용품 등 자취생 및 하숙생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이 기증되었으며, 기증한 물건의 판매 수익금은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3. 총장직 자격 규정 변경
개교 이래 여성에게만 총장직을 허락해 온 본교는 지난해 말 제 15대 총장의 자격 규정을 ‘여성에 한정하지 않음’과 ‘학내외를 불문한 인사’로 바꿨습니다. 현재 14대 총장인 김선욱 총장의 임기가 7월 말에 끝나므로 현 총장의 임기가 만료되기 직전인 6월, 개정된 규정에 따라 새로운 총장을 선출할 예정입니다.

4. 체육과학부 13학번 서지원, 모굴스키 국가대표 출전
본교 체육과학부에 재학 중인 GKL스키단 소속 서지원 선수가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모굴스키 종목에 국가대표로 출전했습니다. 지난 2월 8일 2차 예선을 치른 서지원 선수는 13위를 기록하여 상위 10명에게 주어지는 결선 진출권을 따내지는 못했지만, 첫 출전한 국제 대회에서 값진 결과를 얻어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기대주로 떠올랐습니다.

◀ 영상취재 ▶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자연의 기하학' 기획전

취재 : 최정아, 이예은
아나운서 : 최정아
총편집 : 최정아, 이예은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