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기부금 110%증가 ▶
본교의 2013년도 기부금이 재작년에 비해 131억 600만원이 증가해 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9월 2일 대학알리미에 따르면 본교는 2012년과 비교했을 때 110% 가까이 기부금이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본교는 서울 소재 사립대 기부금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본교 관계자는 지난해 종합과학과 D동과 직장보육시설 신축을 위한 기부금이 크게 늘었다는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기부금은 건물 신축에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대동제, ‘컬러풀이화’ ▶
지난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128주년 대동제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대동제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31년 만에 가을 축제였습니다. 본교 총학생회는 소통, 기억, 변화를 주제로 삼아 ‘컬러풀이화’라는 이름으로 대동제를 주최했습니다. 128주년을 맞은 대동제는 다양한 동아리 공연이 진행됐으며, 먹거리 장터가 열렸습니다. 또한 18일에는 크루셜 스타 외 2명의 연예인들이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로 빛난 ‘컬러풀이화’는 19일 진행된 영산 줄다리기로 축제의 막을 내렸습니다.

◀ ‘마스터셰프 COOP’ ▶
지난 9월 1일 본교 생활협동조합이 ‘마스터셰프 COOP’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이 공모전은 응모자가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은 상품으로 만들어 생협에서 판매될 계획이며, 1등을 포함한 모든 응모자들에게 상금 및 생협 상품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최종 합격자는 이화인들을 대상으로 한 응모작 선호도 조사 및 심사위원회 시식의 과정을 거쳐 11월 10~14일 사이에 선발하게 됩니다. 이 공모전은 이화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2014 대학교 스마트미디어중독 예방교육 ▶
올해부터 본교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합니다. 지난해 국가정보화기본법이 개정됨에 따라 모든 학교 학생들과 공공기관 종사자들의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교육이 의무화됐습니다. 이에 따라 인터넷 중독 해소 전문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스마트미디어 과다사용을 예방하고, 건전한 사용습관 형성을 위해 컨텐츠를 개발했습니다. 본교 학생지원팀은 스마트미디어중독의 효율적인 예방을 위해 이화인들이 컨텐츠를 적극 열람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습니다.

◀ 영상취재 ▶

'컬러풀이화' 3일간의 기록

취재: 문예진, 박유진
아나운서: 최유민
총편집: 최슬기, 최유민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