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 졸업유예비 2위 ▶

졸업유예비가 가장 높은 학교로 본교가 2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학내일이 대학정보공시에 공개된 지난해 등록금을 분석한 결과, 연세대 다음으로 본교가 가장 높은 졸업유예비를 부과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졸업유예비란 졸업을 미루고 재학생 신분을 유지하기 위해 내는 최소한의 비용입니다. 실제로 교육부가 2011년부터 졸업유예제를 시행 중인 대학 26곳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졸업유예 신청자가 3년 사이에 2배로 증가했습니다. 이런 현상에 대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재학생 신분이 졸업생 신분에서 취업하는 것 보다 더 유리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면학장려금 제도 ▶

최근 본교가 이화복지 장학금과 면학장려금을 추가 지급했습니다. 이화복지 장학금은 등록금 지원 장학금으로 소득 6분위 이하의 학생에게, 면학장려금은 소득 4분위 이하의 학생에게 지급됐습니다. 이번 면학장려금는 튜터링, 캠퍼스리더 등 학생활동을 하거나, 장애인 등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이 대상자 선정 기준에 포함됐습니다. 본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러한 추가지급을 한 것입니다. 또한 본교 장학복지팀은 이번 면학장려금이 일회적인 지급 사항이라고 밝혔습니다.

◀ 중앙도서관 구조 변화 ▶

본교 중앙도서관이 새 학기를 맞이해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했습니다. 이화컬렉션, 신착자료, 인기도서 서가 신설과 함께 도서관 2층홀의 전체적인 구조가 재구성되었습니다. ‘이화컬렉션’에서는 교원 저작물을 별도로 비치하여 역대 총장님을 비롯한 본교 교수님들의 역서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설된 서가는 전면이 유리로 설치되어 어떤 책들이 있는지 쉽게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가 주변에 있던 책상 및 소파도 모두 교체되어 학생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영상취재 ▶

2015 입학식

취재: 최유민, 정혜정
아나운서: 최유민
총편집: 최유민, 정혜정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