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학생회 재선거 ▶

본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제47대 총학생회 재건설을 위한 보궐선거를 실시했습니다. 제47대 총학생회 선거운동본부 ‘함께이화’가 해산했기 때문입니다. 보궐선거에는 손솔 총학생회장 후보와 김세영 부총학생회장 후보로 이루어진 ‘이화답게’가 단독 출마했습니다. ‘이화답게’는 지난 12일간의 선거 운동을 통해 학과 구조조정 재논의, 0학점 제도 폐지 반대 등 올해 이슈화된 사건들의 해결을 위한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이화답게’의 당선 여부는 24일부터 25일까지의 찬반투표를 통해 결정됩니다.

 

◀ 청람포럼 특강, 여성 정책을 말하다 ▶

지난 17일 본교 정책과학대학원의 주최로 청람포럼 특강이 열렸습니다. 본관 접견실에서 진행된 이 자리에는 정책과학대학원 재학생 및 교수진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특강 강사로 초청된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국가의 미래는 양성평등과 일가정 양립으로부터’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특강에서는 오늘날의 환경 변화에 따른 노동시장을 분석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여성가족부의 주요 개선 과제가 소개되었습니다.

 

◀ '총장님과 함께하는 혁신 이화 비전 미팅' 개최 ▶

지난 18일 본교 ECC극장에서 최경희 총장과 이화인들의 첫 미팅이 이뤄졌습니다. 본 회의는 학생들과 혁신이화의 비전을 공유하고, 학교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을 설명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회의 후에는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총장이 주도적으로 학생들과의 회의를 개최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18일에는 1, 2학년을 대상으로, 19일에는 3, 4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이틀 동안 같은 내용으로 회의가 진행됐습니다. 각 회의에는 해당 학년별 학부생 외에도 단과대학장, 주요 처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 영상취재 ▶

이화인의 미소

취재: 최유민, 박유진
아나운서: 최유민
총편집: 최유민, 박유진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