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양시험기간’ 지정 해제 ▶
본교는 지난 7월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의 교양 시험기간을 폐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무처는 교양 시험기간이 존재하면 해당 기간 동안 전공 수업을 실시하지 않아 수업일수를 충족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험시간 및 장소가 지정되어있던 기존과 달리 교수 재량에 따라 자율적으로 결정되게 되었습니다. 한편, 고려대학교와 성균관 대학교를 비롯한 타 대학들 역시 교양 시험기간을 따로 시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본교생, 입법고시 수석 합격 ▶
김나윤 씨는 “열심히 노력한 끝에 좋은 성과를 내 기쁘다”며 수석 합격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본교 국가 고시반이 큰 힘이 됐다며 자신 역시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이로서 본교는 2013년도 외무고시 최연소 합격자와 사법시험 수석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여풍주도 대학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제 8회 ‘국제 켐컴 심포지아’ 개최, 학생 정기건강검사, 경력개발프로그램▶

지난 14일 ‘영국왕립화학회(Royal Society of Chemistry, 이하 RSC)’가 주최한 제 8회 ‘국제 켐컴 심포지아’가 본교 LG컨벤션 홀에서 열렸습니다. 국내외 화학 분야 연구진들이 연사로 나서 분자 디자인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본교는 매 학기 학생 건강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참여가 저조한 가운데 관계자는 1년에 한 번 정기적 건강검진을 권장했습니다.

경력개발센터는 취업 시장에 발맞추어 이화인들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턴십 Start' 프로그램을 신설했고 SNS페이지도 개설했습니다.

 

취재: 정문경, 이승연

아나운서: 박윤진

총편집: 정혜정, 장지혜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