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C 1번 게이트 이용 방식 변경 ▶

이달부터 ECC 1번 게이트에도 보안시스템이 운영됩니다. 평일 주간 개방 시간인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 이외에는 학생증 또는 교직원증을 이용해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1번 게이트에는 졸업생 등 일반인이 사용하는 부서가 밀집해 있어 2번 게이트와 같은 보안시스템의 항시 운영은 어렵다고 총무처는 밝혔습니다. 보안시스템 운영 시간 중에는 3번과 4번 게이트로만 외부인 출입이 가능합니다.

 

◀ 마이클터너 美 시카고대 석좌교수, 본교 공개 강연 ▶

지난 10일 마이클 터너(Michael S. Turner) 시카고대 석좌교수가 '아인슈타인의 놀라운 우주'를 주제로 공개 강연했습니다. 터너 교수는 블랙홀, 빅뱅이론, 중력파가 우주에 대한 이해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설명했습니다. 이번 강연은 서울에서 열리는 제11차 우주입자물리학 국제포럼(Astro-particle Physics International Forum)의 연계 행사로 마련됐습니다.

 

◀ 2016 Counseling Fair ‘내 마음의 숲을 거닐다’ 개최 ▶

지난 10일에서 11일 ECC에서 2016 Counseling Fair ‘내 마음의 숲을 거닐다’가 개최됐습니다. 이화 창립 130주년을 맞아 학생상담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상담과 전시 등 총 12개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미술 치료와 컬러테라피, 프리허그 행사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입생을 위한 ‘이화 다우리 Open Day’의 참가 인원 703명을 포함해 총 3,0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언어교육원, 태국 중등학교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 / 행복 나눔 바자회 개최 / 본교 2016 대학사회책임지수 1위 

 

본교가 태국 교육부와 함께 태국 중등학교의 한국어 교육과정을 개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태국 120여개 중등학교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지난 4일 본교 언어교육원이 ‘제2회 행복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유니세프 어린이들에게 교육 기금을 전달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외국인 교환학생 및 유학생, 교직원 등 총 1,0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본교가 ‘2016 대학사회책임지수 평가’에서 전국 149개 사립대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사회적 책임 기준을 토대로 노동과 인권, 학생 등 총 7개 분야에서 이뤄졌습니다. 2위로는 연세대, 3위는 한양대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총편집 : 문예진, 이예린

아나운서 : 이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