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우수대학’ 선정 ▶

본교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생 청소년 멘토링 사업의 운영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시상식은 지난 2일 한국장학재단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화여대는 ▲근로기관 연계 노력도 ▲멘토링 연속성 ▲나눔지기 활동 완료율 등의 항목에서 체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 최경희 총장, <총장과의 열린 대화> 진행 ▶

지난 24일과 26일,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총장과의 열린 대화>가 두 차례 열렸습니다. 이는 ECC 이삼봉홀에서 최경희 총장과 처장단 일부가 학생들의 질문에 직접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편 대표자가 없이 진행된 이번 시위에서 학생들은 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면대면이 아니라 서면 소통을 원한다는 피켓시위를 진행했습니다. 

 

 

◀ 간추린 단신 – 공인회계사 수석합격자, 전교생 수업 거부 ▶

지난 15일 중국 상해교통대가 발표한 '2016 세계대학 학술 순위'에서 이화여대가 국내 대학 가운데 10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본교를 포함한 국내 대학교의 순위가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제 51회 공인회계사 시험의 수석합격의 영예가 본교 경영학과 3학년 이샛별씨에게 돌아갔습니다. 한편 올해 여성 합격자의 비중은 28.1%로 최근 10년간 두 번째로 높은 수치입니다. 

 

본관 점거 농성과 관련해 ‘재학생 중심 행동’이 작성되었습니다. 개강에 앞서 학교의 압박을 원했던 학생들은 ‘채플 거부’, ‘등록금 납부 거부’, ‘재학생 수업 거부’ 등을 거론했습니다.

 

 

총편집 : 천예린, 정영경

아나운서 : 천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