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도서관 소장 도서 ‘상호도감의궤’ 보물 지정 

본교 중앙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상호도감의궤(上號都監儀軌)’가 국가지정문화재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상호도감의궤’는 ‘조선왕조의궤’에 해당되며 이는 여러 대사(大事)를 치를 때 후세의 참고를 위하여 그와 관련된 내용을 글과 그림으로 자세하게 정리한 책입니다. 현재 중앙도서관은 ‘상호도감의궤’의 자료보존 및 열람서비스 제공을 위해 디지털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한스 모드로 구 동독 총리, 특별강연 ▶

지난 21일 포스코관에서 한스 모드로 구 동독 총리가 특별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독일의 통일 당시 상황 및 이후 정세’를 주제로 열렸습니다. 한스 모드로 전 총리는 독일 좌파당 명예의원으로 활동 중이며,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교류재단이 독일 통일 경험을 공유하고 한반도 통일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초청한 것입니다. 

 

 

◀ 간추린 단신 – 사이버캠퍼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시작, 2016 북콘서트, ‘THE포트폴리오’ 오픈 ▶

 

지난 10일 본교 MOOC 센터는 사이버캠퍼스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동영상 강의 진도 체크 및 배속 기능, 실시간 알림 수신 등이 가능하며 새로운 공지사항 또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5일 본교 ECC에서 ‘2016 가을 북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김애령, 한혜원 교수가 함께했으며 토크 콘서트 및 독서 토론 소모임 등이 열렸습니다. 

 

본교가 학생 개별 맞춤형 통합관리 시스템 ‘THE포트폴리오’를 신설했습니다. 이는 본교의 학생들의 개별 정보를 분석하여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온라인 시스템입니다. 본 시스템은 학생들의 설문 실시 후 보다 개선된 시스템으로 2차 오픈할 예정입니다.

 

 

총편집 : 천예린, 서지은, 장지현, 신희연

아나운서 : 천예린

저작권자 © 이화여대EU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